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구글, VR 창작도구 ‘틸트브러시 툴킷’ 오픈소스로 공개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7-01-24 09:17:42 게시글 조회수 4427

2017년 1월 24일 (화)

ⓒ 블로터닷넷, 이지현 기자 jihyun@bloter.net



구글이 가상현실(VR) 및 디지털 창작 도구 틸트 브러시 툴킷을 오픈소스 기술로 지난주 공개했다.


틸트 브러시는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같은 VR 장비를 장착하고 3D 환경에서 창작물을 만들도록 지원하는 기술이다. 기존 틸트 브러시로는 단순한 스케치를 할 수 있었지만, 결과물에 새로운 애니메이션, 그림 등을 넣기 어려웠다. 틸트 브러시 툴킷은 파이썬 스크립트와 유니티 SDK로 구성돼 있으며, 이 기술을 활용해 기존 3D 창작물에 다양한 효과를 보다 쉽게 추가할 수 있다. 유니티 사용자에게 특히 틸트 브러시 툴킷이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틸트 브러시 툴킷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및 사용법은 깃허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틸트 브러시 툴킷으로 만든 예시는 다음과 같다.


tilt_brush_02


tilt_brush_03



구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틸트 브러시 툴킷을 활용하면 영화, 인터랙티브 스토리, 비디오 게임, 뮤직 비디오 등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라며 “전문가 및 취미 창작가에게 유용한 다양한 예제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틸트 브러시로 만든 작품 정보는 틸트 브러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주)블로터앤미디어에 의해 작성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출처 : http://www.bloter.net/archives/271061]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