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iOS 애니매이션 라이브러리 ‘히어로’, 오픈소스로 공개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7-01-04 09:02:20 게시글 조회수 3881

2017년 1월 4일 (수)

ⓒ 블로터닷넷, 이지현 기자 jihyun@bloter.net



iOS 애니매이션 라이브러리 ‘히어로‘가 깃허브에서 1월3일 하루동안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뽑혔다.


히어로는 스위프트 기반 라이브러리로, iOS 화면에서 개체들이 부드럽게 움직이는 효과를 만들어준다. 키노트의 애니메이션 효과와 비슷하다. 실제 히어로를 적용한 앱 데모는 아래 영상과 같다.



히어로를 적용하면 개체를 확대하거나 회전하는 기본 효과 외에도 아치형으로 움직이거나 폭포수처럼 떨어지게 하는 등 개발자가 원하는대로 효과를 만들수 있다. 복잡한 코드를 작성할 필요 없이 코드 몇 줄만 추가하면 히어로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 많이 사용하던 iOS 레이아웃 클래스와도 호환되도록 지원했다.


hero_lkzhao_02

▲히어로 예시(사진 : 깃허브)


hero_lkzhao_03

▲히어로 예시(사진 : 깃허브)


히어로는 루크 자오라는 iOS 및 웹개발자가 개발했다. 그는 최근 UI와 3D 디자인에 관심을 두다 히어로를 개발했다고 한다. 현재 그는 컴퓨터 그랙픽을 전공하고 있으며, 이전에 애플과 핀터레스트에서 인턴으로 일한 경력도 있다. 히어로는 폴리머의 애니메이션 기능을 보고 영감을 받아 구상했다고 한다.


히어로는 MIT 라이선스로 배포됐으며, 깃허브에서는 기본 소스코드 외에 예제 코드도 찾아볼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주)블로터앤미디어에 의해 작성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출처 : http://www.bloter.net/archives/270034]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