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인사이너리, 바이너리 코드로 오픈소스 보안 취약점 검증하는 '클래리티' 발표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6-10-04 22:01:37 게시글 조회수 3399

2016년 10월 4일 (화)

ⓒ 미디어잇, 노동균 기자



국내외 오픈소스 및 보안 전문가들이 올해 6월 설립한 오픈소스 솔루션 전문 벤처기업 인사이너리(Insignary)는 소스코드 없이 0과 1로만 표현되는 바이너리 코드만으로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규제준수) 문제를 검증하는 소프트웨어 '클래리티(Clarity)'를 4일 발표했다.

인사이너리 클래리티는 공급망에서 바이너리 코드로 공급되는 소프트웨어에 포함된 오픈소스의 보안 취약점과 오픈소스 라이선스의 법적 리스크를 검증하고 확인하는 도구다. 현재 베타 프로그램으로 제공되며, 공식 판매용 제품은 2017년 1월 출시할 예정이다.

인사이너리 클래리티는 오픈소스 프레임워크인 바이너리 어낼리시스 툴(BAT)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아마인 헤멜(사진) 인사이너리 최고기술책임자(CTO)가 10년 전 개발을 시작해 세계적으로 글로벌 IT 시장에서 6년 동안 바이너리 코드에 대한 오픈소스 라이선스 컴플라이언스 검증 도구로 사용돼왔다.

신제품은 BAT 엔진의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고도의 오픈소스 보안 취약점 정보와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를 추가 제공한다. 또 클라우드에서 동작하거나 서버에서 직접 동작할 수 있도록 옵션을 추가했다. 기업 단위의 대규모 사용이 가능하고, 상용 보안 데이터베이스(DB)를 사용, 젠킨스(Jenkins)와 같은 자동화된 빌드 시스템을 지원한다.

안랩의 연구소장과 CTO를 역임하고 인사이너리 창업 멤버로 합류한 조시행 전무는 "모바일, 임베디드, 사물인터넷(IoT), 자동차 등에서 오픈소스 사용은 필수적이며, 이런 환경에서 오픈소스의 보안 취약점 점검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인사이너리 클래리티는 기업이 외부 코드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 본 내용은 (주)미디어잇(http://www.it.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미디어잇.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24678]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