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프랑스 국회의원은 '입법 세일즈'를 한다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6-10-04 18:32:23 게시글 조회수 3403

2016년 9월 28일 (수)

ⓒ 허밍턴포스트


의회와 시민(Parlement & Citoyens)'을 만든 프랑스의 공공 정책 및 전략 컨설턴트인 시릴 라져(Cyril Lage)는 개발 배경을 묻는 인터뷰에서 "정치인에 대한 불신과 분노가 심각한 프랑스 사회에서 정치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를 늘 고민해 왔다고 말합니다.


시릴은 2009년부터 국회 보좌관으로 일했습니다. 시릴은 보좌관으로 일하면서 세간의 시선과는 다르게 '어떤 국회의원'들은 입법과정에서 시민과 투명하게 소통하려는 니즈가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법안에 대한 시민의 지지와 토론이 활발할수록, 질적으로 우수한 법안을 만들 수 있음은 물론 우호적인 여론을 조성하여 법안을 통과시키는 데도 탄력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시릴은 시민과 국회의원의 '만남의 장소'가 필요할 뿐 아니라 실제로 가능한 일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픈소스 개발자, 디자이너와 함께 '열린 민주주의(Démocratie Ouverte)'를 만들어 활동하며 구상을 다듬어 왔죠.

(생략)




[원문출처 : http://www.huffingtonpost.kr/wagl/story_b_12210382.html]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