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오픈소스소프트웨어재단 출범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6-08-31 15:26:13 게시글 조회수 3290

2016년 8월 30일 (화)

ⓒ 미디어잇, 유진상 기자



오픈소스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한국에 새로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재단이 설립됐다. 

오픈소스SW재단 설립준비위원회는 국내 오픈소스 SW의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아시아 중심축(hub)이자 국제 협력 관문의 역할을 담당할 순수 민간단체인 '오픈소스SW재단'을 공식 출범한다고 30일 밝혔다. 

오픈소스SW재단은 한국이 오픈소스SW 사용국가에서 생산국가로 전환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는 한편 국제공동체와 협력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 아시아 협의체를 구성하고 우수 인재육성을 위한 개발자 공동체 지원 및 오픈 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오픈소스 사용권에 관련한 민간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관련 기관과 적극 협력하고 정책 제안도 추진한다. 

고건 오픈소스SW재단 설립준비위원장은 "대한민국은 15년 이상 정부 중심의 오픈소스SW 활성화를 추진해 왔다"며 "이제 공개소프트웨어 활동에 보다 자발적인 민간의 참여가 필요한 시점이기 때문에 국제적인 '오픈소스SW재단'의 설립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 본 내용은 (주)미디어잇(http://www.it.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미디어잇.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23410]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