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깃랩, SW 개발 전용 프로젝트 관리 도구 출시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6-08-23 16:20:48 게시글 조회수 3576

2016년 8월 23일 (화)

ⓒ 블로터닷넷, 이지현 기자 jihyun@bloter.net



깃랩이 트렐로와 유사한 프로젝트 관리 도구 ‘이슈보드’를 8월22일 공개했다.


이슈보드를 이용하면 사용자는 ‘백 로그’라는 게시판에 해야 할일을 세부적으로 적고 디자인, 개발, 테스트같은 라벨을 표시해 관리할 수 있다. 마치 게시판에 해야 할 일을 포스트잇에 적어 붙이는 것과 비슷하다. 일의 진행과정을 시각적으로 볼 수 있고 담당자, 일정 등을 검색할 수 있어 협업시 활용성이 높다. 완료된 일은 ‘던(Done)’이라는 게시판에 쌓이며, 프로젝트를 다른 게시판으로 옮길 때는 드래그앤드롭방식으로 조정한다.


gitlab-issue-board_03_gif-drag-and-drop


gitlab-issue-board_02

▲이슈보드 활용 예(사진 : 깃랩)


깃랩은 이슈보드를 출시하면서 “현대 시대에 맞는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을 10단계로 나눌 수 있으며, 이슈보드를 개발 직전에 활용할 수 있는 도구”라고 강조했다. 이슈보드는 오픈소스 기술로, 깃랩 저장소에서 소스코드를 볼 수 있다. 또한 ‘깃랩 커뮤니티 에디션’ 버전 및 엔터프라이즈 버전 모두에서 이슈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gitlab-issue-board_04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주)블로터앤미디어에 의해 작성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출처 : https://www.bloter.net/archives/262091]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