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깃허브, "대학생 기술 전도사 찾습니다"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6-06-27 16:29:37 게시글 조회수 2951

2016년 6월 27일 (월)

ⓒ 블로터닷넷, 이지현 기자 jihyun@bloter.net



깃허브가 대학생을 위한 기술 교육 프로그램 ‘캠퍼스 엑스퍼트’를 6월25일 공개했다.


캠퍼스 엑스퍼트 깃허브의 교육 사업의 일환이다. 깃허브는 각 학교에서 기술을 전파하고 이끌 수 있는 리더를 뽑고 커뮤니티 리더십, 발표, 기술문서 작성 능력, 소프트웨어 개발 실력 등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캠퍼스 엑스퍼트로 뽑힌 학생은 깃허브 직원에게 직접 멘토링을 받고,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깃허브는 이러한 프로그램으로 학생 중심의 개발자 커뮤니티가 발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캠퍼스 엑스퍼트는 18살 이상 학생이라면 온라인으로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영어로 작성해야 한다.


github_campus_expert_02-RE

▲캠퍼스 엑스퍼트에서 제공하는 교육 (사진 : 깃허브 홈페이지)


깃허브는 오랫동안 ‘깃허브 에듀케이션’ 프로그램에 투자해 교사와 학생에게 새로운 기술과 오픈소스 문화를 알리고 있다. ‘깃허브 이벤트’으로 오프라인 현장에서 교사와 학생을 위한 워크샵을 열고 있으며, 깃허브로 과제를 부과하고 검사할 수 있는 ‘깃허브 클래스룸’이라는 기능도 제공한다. 교육 기관 전용 요금제도 따로 지원하고 ‘학생 개발자 팩’으로 인프라 기술에서부터 개발 도구까지 일정기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UC버클리대학, 스톡홀름대학, 하버드대학, 중국의 중산대학 등이 깃허브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 본 내용은 (주)블로터 앤 미디어(http://www.bloter.net)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블로터 앤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bloter.net/archives/258735]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