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오픈소스 코드 보안 검사 쉽게 하세요"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6-06-27 16:27:30 게시글 조회수 3721

2016년 6월 24일 (금)

ⓒ 블로터닷넷, 이지현 기자 jihyun@bloter.net



영국 스타트업 스니크가 코드 취약점을 전문적으로 검사해주는 서비스를 6월22일 발표했다. 특히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1개 저장소에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스니크는 코드를 검사하고 의존성, 버전관리, 보안 등과 관련된 문제를 발견하고 고쳐준다. 깃허브트래비스CI코드십젠킨스뱀부NPM와 같은 코드 저장소 및 개발도구와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협업 기능으로 코드 검사 결과를 팀 내에서 쉽게 공유할 수도 있다. 스니크는 코드 검사로 알게 된 취약점을 따로 데이터로 모아 웹사이트에 공개하고 있다.


snyk_03_features-find_scaled

▲스니크 활용 예(사진 : 스니크 홈페이지)


snyk_04_features-alert_scaled

▲스니크 활용 예(사진 : 스니크 홈페이지)


snyk_02

▲스니크에 찾아난 공통적인 취약성은 스니크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공유하고 있다(사진 : 스니크 홈페이지)


스니크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난 8개월 동안 34만개 저장소가 스니크에 등록됐고 보안 검사를 진행했다”라며 “76% 사용자가 스니크로 보안 취약성을 찾아낼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스니크는 자체적으로 7만1천개의 보안 패치를 적용했으며, 4500개의 e메일을 보내 새로 발견된 취약성에 대해 알렸다”라고 밝혔다.


스니는 2주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젝트 수에 따라 요금제를 다르게 제공하고 있다. 가장 저렴한 것은 한 달에 19달러이며,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요금제도 따로 있다. 스니크 자문 위원에는 톰 프레스톤-워너 깃허브 설립자도 포함됐다.




※ 본 내용은 (주)블로터 앤 미디어(http://www.bloter.net)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블로터 앤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bloter.net/archives/258651]

맨 위로
맨 위로